본문 시작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선진, 축우농가 접종시기 맞춰 ‘스트레스 솔루션’ 실시

2024.03.29

선진, 축우농가 접종시기 맞춰 스트레스 솔루션실시 

- 3월부터 10월까지 비육 · 낙농 사료 특별 처방 진행...올해부터 3단계로 세분화

- 세심하고 전문적인 솔루션으로 고객농가의 안정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

  

 

가축전염병 사전 예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럼피스킨 및 구제역 백신 접종의 전국적인 실시가 예정되어 있다이에 각 농가에서는 소의 백신 접종에 동반될 수 있는 후유증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졌다접종 이후 소에게는 발열 증상으로 인한 사료 섭취량 저하가 일어날 수 있으며, 특히 고능력우일수록 후유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 농장주들의 세심한 관심과 사전 대비가 요구된다.

 

선진은 이러한 국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스트레스 솔루션을 발빠르게 시작했다. 해당 솔루션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가장 먼저 시행되는 1단계 솔루션은 3월부터 5월까지 백신 접종에 따른 소의 스트레스 감소에 중점을 둔 선진만의 특별처방으로 설계되었다.

  

선진의 1단계 백신 스트레스 솔루션에 따른 특별처방은 소의 접종 이후 높아진 체온으로 인해 사료 섭취량이 감소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떨어진 소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켜 면역력 강화를 통해 염증 수치를 감소시키도록 하였다이번 솔루션은 선진 축우기술혁신센터 연구진들의 기술을 집약하여 만들어졌다.

 

선진은 1단계 솔루션을 종료한 이후, 6월부터 8월까지 혹서기 더위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2단계 솔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이후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3단계 솔루션은 환절기 체력회복을 통한 면역증강에 중점을 둔 낙농 부문과소의 입식 스트레스를 줄여 폐사율을 줄이기 위한 비육우 부문의 솔루션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선진은 스트레스 솔루션 3단계를 통해 농장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선진 이주일 사료마케팅 실장은 선진은 고객 농가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특별처방을 예년보다 탄탄하게 준비했다며 전문적인 솔루션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통해 대한민국 축산업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